동물자유연대

동물자유연대는 인간에 의해 관리되는 모든 동물들이 인도적인 대우를 받게 하고자 하며, 더 나아가 인간에 의해 이용되거나 삶의 터전을 잃어가는 동물의 수(數)와 종(種)을 줄여나감으로써 인간과 동물이 생태적 · 윤리적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동물자유연대는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하며, 정부 지원금을 일절 받지 않는 순수 시민단체입니다. 동물자유연대가 농장동물을 비롯하여 우리 주변 동물들의 고통을 줄일 수 있게 힘이 되어 주세요.

동물자유연대 x OWA

2018년 4월 오픈윙얼라이언스(Open Wing Alliance) 2차 정상회의가 체코 프라하에서 열렸습니다. 오픈윙얼라이언스는 산란계 케이지 종식을 위한 글로벌 연대체로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북미, 오세아니아 및 남미에서 활동하는 55여 개 단체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사단법인 동물자유연대가 멤버로서 유일하게 참여하였고, 전 세계 케이지 종식 전략의 공유와 이행을 위하여 머리를 맞댔습니다. 

오픈윙얼라이언스는 지난 2017년 케이지 종식을 위한 글로벌 정상 회의(Global Summit to End Cages)를 개최하고, 역사상 가장 큰 국제 케이지 프리 캠페인을 시작한 바 있습니다. 이후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 유럽을 중심으로 활발한 ‘케이지 프리’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케이지 프리 흐름, 이제는 아시아 그리고 대한민국입니다. 

동물자유연대가 한국에서 시작하는 케이지 프리 선언 촉구 운동에 동참하고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