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지 프리 선언 현황

[19.10] 스타벅스 2029년 케이지 프리로

2019년도 초부터 동물자유연대와 스타벅스의 긴밀한 협의 과정 끝에 스타벅스가 케이지 프리를 선언했습니다. 스타벅스는 국내 최대의 커피 브랜드로, 연간 1조 5천 억원의 매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타벅스가 자사에서 사용되는 모든 달걀을 동물복지 달걀로 전환하겠다는 스타벅스의 약속으로 인해 매년 약 4만 7천여 마리의 암탉들이 케이지를 벗어나 자유로운 환경 속에서 살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19.09] 서브웨이 2025년 케이지 프리로

2019년도 초부터 동물자유연대는 서브웨이 한국 지사 및 미국 본사, 아시아 지사를 대상으로 케이지 프리 선언을 요청했으며, 긴 논의 끝에 서브웨이의 케이지 프리 선언을 이끌어냈습니다.
샌드위치에 포함되는 알달걀이 동물복지 달걀로 전환되는 것은 물론이고, 빵, 소스류에 사용되는 액란도 동물복지 달걀로 전환되기 때문에 동물복지 달걀 전환에 큰 기여를 하게 될 예정입니다.

[18.12.] 메리어트, 전 세계 6700개 호텔 2025년 케이지 프리로

2018년 12월 7일 동물자유연대를 비롯하여 전 세계 58개 단체의 연대 보이콧 결과, 메리어트 본사가 있는 미국의 메릴랜드 베데스다에서 기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메리어트 본사가 자사 소유, 관리, 가맹영업을 하는 전 세계 6700개 매장에 대하여 2025년 말까지 케이지 프리로 생산된 달걀만을 사용하겠다는 케이지 프리 선언을 한 것입니다. 이번 선언은 한국에 있는 호텔까지 포함된 정책임을 한국 메리어트에 공식 확인하였습니다.

[18.12.] 포시즌스 호텔&리조트 2025년 케이지 프리로

2018년 2월 1일 포시즌스 호텔&리조트 캐나다 본사는 미국, 캐나다, 유럽에서 자사가 운영하는 시설에서는 2019년까지, 그 외 지역은 2025년까지 케이지 프리를 이행하기로 선언하였습니다. 동물자유연대는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 확인차 문의를 하였고, 포시즌 호텔 서울도 2025년까지 케이지 프리를 이행한다는 확인을 받았습니다.

[18.08.] 풀무원 선언, 브랜드 달걀 80% 케이지 프리로 바뀐다!

2018년 8월 22일 풀무원식품(주)이 자사가 유통중인 식용란 제품을 10년 내 모두 동물복지란으로 교체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풀무원의 브랜드란 시장 점유율이 80%에 육박하는 만큼, 2028년이면 국내 판매중인 대부분의 브랜드란이 케이지 프리로 이행될 예정입니다.

기업 리스트

회색으로 표시된 기업은 우리나라에서 여전히 케이지 달걀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달걀생산(브랜드)
음식점
소매(유통)
가공식품
급식업체
숙박/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