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진실 ‘언해피밀’

unhappymeal_burger_box_blood_wide

“혹시 말야. 맥도날드 햄버거에 어떤 달걀이 들어가는지 알고 있니?

죽어야만 나올 수 있는 배터리 케이지(철창)에 암탉을 꽉 채워 감금하는 ‘공장식 축산‘ 방식인데…  잔인해서 유럽에서는 금지하기까지 했지.

지금까지 비밀이었는데…”

산란계가 처한 현실

케이지 사육 시스템은 닭을 제대로 움직이지도 못하도록 한 마리당 A4 한 장 보다 작은 크기에 가두고 죽을 때까지 알만 낳게 하는 밀집, 감금식 달걀 생산 방식입니다.
케이지 사육 산란계는 신체 일부가 케이지에 걸려 뼈가 부러지거나 기형이 되고,  심한 깃털 손실이 발생합니다. 기력을 소진하거나, 움직일 수 없는 닭은 같은 케이지에 있는 닭들에게 밟혀 죽기까지 합니다.

맥도날드에서 사용되는 달걀은 이렇게 잔인한 방식의 케이지 사육환경에서 생산한 것입니다.

왜 한국에서만? 케이지 프리 선언 거부

mcdonalds_ci
미국 본사

"2025년까지
케이지 프리 이행!"

VS

mcincage_blood
한국맥도날드

"한국은
케이지 프리 선언
안할 것"

미국 맥도날드 본사는 지난 2015년 10년후인 2025년까지 케이지 생산 달걀 사용중단(Cage-Free)를 선언했습니다. 미국의 산란계 산업 환경이 국내와 유사함에도 잔인한 방식의 감금, 밀집 사육을 막기 위해 케이지프리 선언을 한 것입니다. 

그러나 한국맥도날드는 여전히 케이지프리 선언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본사의 동물복지 정책도 따르지 않고 잔인한 방식의 달걀 생산을 끝까지 고집하고 있는 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를 이용하는 일이, 암탉의 고통으로 이어지는 이유입니다.

** 케이지 프리(Cage Free)는 산란계에 가학적인 철창 케이지를 산란계 산업에서 사용하지 않겠다는 의미로서, 기업의 케이지 프리 선언은 케이지 환경에서 생산된 달걀을 이용하지 않겠다는 뜻입니다. 음식점의 경우 제품에 사용되는 알 달걀을 포함, 빵 등 재료에 사용되는 달걀 그리고 액체란까지 포함하여 자사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 100% 케이지 프리 이행을 약속함을 의미합니다.

잊지마세요.
맥도날드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잔인한 방식의 달걀 생산을 지지하는 일입니다.

우리가 바꿀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 감금 인증하기

시민참여 액션! 
[맥도날드에 소비자의 의지를 보여주세요.]

집 근처, 학교 근처, 회사 근처…
배터리 케이지 달걀을 사용하는 맥도날드 매장을 사진처럼 케이지에 가두어주세요.

하나. 감금툴 받기

캠페인 도구인 감금툴을 다운받아 출력하거나 우편발송 신청한다.

☞ 출력용 감금툴 다운 받기
☞ 감금툴 발송 신청하기  

둘. 준비 및 촬영

1. 출력한 경우 감금툴 내 흰색 부분을 칼로 오려내고 촬영 한다.
B. 우편 발송 신청한 경우 감금툴을 수령하여 촬영 한다.

*촬영 예제는 위의 사진 참고

셋. 캠페인 본부로 전송!

촬영한 사진을 매장명을 적어 unhappymeal@animals.or.kr 로 발송한다.

넷. SNS 홍보

인증샷을 SNS 및 지인들에 공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해 주세요.

맥도날드 감금현황

케이지에 감금된 맥도날드 매장 아이콘이 보이시나요? 클릭해 보시면 해당 매장의 감금 인증샷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민의 참여와 함께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424개 맥도날드 매장을 감금하려 합니다. 한국맥도날드가 산란계를 잔인한 배터리 케이지에 가두었듯이, 한국맥도날드 매장을 케이지에 감금하는 액션에 동참해주세요. 

0
맥도날드 매장
0
감금 매장
0
폐업 매장
0
남은 매장